이달의 로펌, '인사노무 전문' InterLEX
리걸타임즈 2022년 3월호(통권 제163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100명을 선정. '2022 Rising Stars' 특집으로 조명했습니다. 장차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100대 변호사의 다양한 전문성과 면면을 소개합니다.
지난해 국내외 로펌이 벌어들인 법률수지 수입 · 지출과 함께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의 매출을 올린 주요 한국 로펌의 매출신장 배경도 짚어보았습니다. 이어 2021년 약 2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 법무법인 세종의 오종한 대표를 인터뷰해, 오 대표가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세종의 인재영입 전략, 성과위주 보상 시스템 등의 상세한 내용을 들어보았습니다.
리걸타임즈가 찾은 '이달의 로펌'은 중견/중소기업으로 자문대상을 확대하고 있는 '인사노무 전문' 인터렉스(InterLEX)입니다. 김앤장 등에서 쌓은 인사노무 자문경험을 토대로 '노동법 부티크'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렉스의 경쟁력, 올해 강화하려는 법률서비스 분야 등을 소개합니다.
IBA Young Lawyer's Committee가 실시한 젊은 변호사들이 현재의 직장을 떠나는 이유에 관한 설문조사 내용도 원문을 입수해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
기업체 등에서 선호하는 로펌 전문가들의 칼럼 코너에선 '보톡스' 상표 분쟁을 다룬 IP Law, 녹색금융과 K-택소노미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담은 Law & Money와 개정 부정경쟁방지법에서의 데이터 · 퍼블리시티 부정사용 문제를 집중 분석한 법무법인 율촌의 'IP&Technology' 웨비나, 법무법인 태평양 판교사무소가 주최한 스타트업 세미나 등을 편성했습니다. 공정거래 섹션에선 2022년 하도급법 집행 동향을 소개합니다.
'이 사건 이 판결'도 정보가치가 높은 여러 판결과 함께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