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스티비상 받은 법제처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홍보영상
아태 스티비상 받은 법제처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홍보영상
  • 기사출고 2019.04.25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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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간 누적조회 11만회

법제처의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홍보영상이 4월 24일 '2019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기업커뮤니케이션 · 홍보 부문, 유명인 또는 공인활용 혁신상 은상을 수상했다.

◇법제처가 제작한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홍보영상이 '2019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기업커뮤니케이션 · 홍보 부문, 유명인 또는 공인활용 혁신상 은상을 수상했다.
◇법제처가 제작한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홍보영상이 '2019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기업커뮤니케이션 · 홍보 부문, 유명인 또는 공인활용 혁신상 은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배우 김향기가 법정 영화에 캐스팅되어 대본을 외우다가 어려운 법령용어 때문에 곤란을 겪는 상황을 가상하여, 어려운 법령용어는 쉽게 고쳐야 하며, 그 일을 국민과 함께 법제처가 하고 있음을 알리는 내용이다. 해당 영상은 작년 12월부터 3개월간 온라인 누적조회수가 약 11만회에 이르는 등 국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외숙 법제처장은 "이번 수상이 법제처가 추진하고 있는 알기 쉬운 법령만들기 사업에 국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금년에는 '국민과 함께 하는 법령안 새로 쓰기'와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 아이디어 공모제'를 통해 어려운 용어를 발굴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미국의 스티비 어워즈 사에서 주관하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기업, 정부기관, 영리 · 비영리단체 등이 이룬 혁신적인 성과를 평가해 수상하는 상으로, 올해로 6회를 맞고 있다.

2019년의 경우 호주, 중국, 인도 등 아시아-태평양지역 16개국에서 9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시상식은 5월 31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