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허시원 변호사
[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허시원 변호사
  • 기사출고 2023.05.16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세, 법무법인 화우, 변시 2회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97명을 선정, '2023 Rising Stars of Korean Law Firms' 특집으로 조명합니다.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97명의 다양한 전문성과 업무사례, 클라이언트 평가 등 그들의 돋보이는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법률과 회계, 재무를 아우르는 전문가인 허시원 변호사는 다양한 세목의 조세소송과 조세자문, 상속, 가업승계사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공인회계사 출신 조세 전문 변호사

또 기업인수합병 법률실사, 금융규제 업무도 그가 전문성을 발휘하는 분야로, 고려대 경영학과 재학 중 공인회계사시험에 합격한 허 변호사는 삼일회계법인에서 외부감사와 기업가치평가 업무를 수행한 경력도 있다.

◇허시원 변호사
◇허시원 변호사

부동산PFV 취득세 부과처분 취소소송, 외국계IB에 대한 교육세 부과처분 취소소송, 국내 주요 보험사의 연구개발비 세액공제 관련 법인세 경정 거부처분 취소소송 등 특히 금융조세 분야에서 많은 사건을 수행한다.

허 변호사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였던 상환연기 사모펀드와 관련하여 사모펀드를 판매한 금융회사가 불완전판매를 이유로 고객에게 손실을 보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법률 및 관련 조세이슈를 검토하여 자문을 제공해왔으며, 그의 업무범위엔 세법 관련 입법자문도 포함되어 있다.

서울대 로스쿨을 나온 허 변호사는 2019년 영국 Imperial College London 비즈니스스쿨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