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정법학회 새 회장에 김용섭 교수
한국행정법학회 새 회장에 김용섭 교수
  • 기사출고 2022.12.17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적 성과, 좋은 행정, 좋은 입법, 좋은 판례로 확산되어야"

한국행정법학회가 12월 16일 정기총회를 열어 김용섭(사법연수원 16기) 전북대 로스쿨 교수를 제7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김용섭 신임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경희대 법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법학석사를, 독일 만하임대 대학원에서 행정법으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김 교수는 1996년 경희대 법대 교수를 거쳐 2005년부터 전북대 법대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며 행정법을 강의하고 있다. 로펌에서 활동한 경력도 있다.

◇제7대 한국행정법학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용섭 교수
◇제7대 한국행정법학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용섭 교수

김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우리 사회의 급격한 변화 속에 행정법학적 해결을 필요로 하는 시대적합적 문제(zeitgemaßige Probleme), 규범과 현실의 괴리에서 야기하는 행정법적 문제, 행정법학의 메타적 주제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학술행사에 그치지 않고 이를 통해 도출된 학술적 성과가 좋은 행정, 좋은 입법 및 좋은 판례의 확산으로 연결되도록 학술적 활동과 정보를 널리 홍보하고 공유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교수는 현재 대한변협 법제위원회 위원(공법검토 소위원회 위원장), 법제처 법제 편집위원회 위원장, 국회 입법지원위원, 헌법재판소 헌법 및 헌법재판제도 연구위원회 위원, 한국조정학회 명예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