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RC-KICA 업무협약 체결
SIDRC-KICA 업무협약 체결
  • 기사출고 2017.03.16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변호사 전문성 강화 위해 노력"
서울국제중재센터와 한국사내변호사협회가 3월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조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서울국제중재센터(SIDRC)가 한국사내변호사회(KICA)와 3월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내변호사의 전문성 강화와 국제중재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긴밀히 업무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서울글로벌 빌딩 11층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서울국제중재센터의 신희택 이사장은 "국제거래계약 내 분쟁해결조항 검토에 있어 사내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 사내변호사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중재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변호사의 전문성 강화와 중재산업 발전의 내실을 다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국제중재센터의 신희택 이사장과 이영석 사무총장, 임성우 홍보소위원장, 김준민 예산소위실무위원, 임병우 프로그램소위실무위원, 권희환 운영위원, 한국사내변호사회의 이병화 회장, 김문주, 김민교 이사, 이소정 공익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국제중재센터는 서울을 동북아지역에서 중재허브로 도약시킬 것을 목표로 서울시의 지원 하에 설립된 법무부 산하 공익사단법인으로, 2013년 5월 개소한 이래 90건의 국제 및 국내 중재사건의 심리를 열어 중재전문 심리시설로서 발돋움하고 있다. 또 서울을 국제적인 중재지로서 알릴 수 있는 중재 관련 연구사업과 교육행사 등을 주최, 후원하고 있다.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