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도서관-인천변호사회 MOU
법원도서관-인천변호사회 MOU
  • 기사출고 2016.05.10 0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정보 교환…지역주민 법률접근성 제고
◇법원도서관과 인천지방변호사회가 5월 9일 상호협정을 맺고 학술정보 교류 등 지역주민의 법률정보 접근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법원도서관(관장 김기정)과 인천지방변호사회(회장 최재호)가 5월 9일 MOU를 체결하고, 법률정보 교류 등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 인천지방변호사회 대회의실에서 체결된 상호협정에 따르면, 법원도서관에서는 「대법원판례집」, 「대법원판례해설」 등과 같은 각종 법원도서관 간행물, 법고을 LX USB 등을 인천변호사회에 제공하고, 각종 판결/판례, 문헌 등의 DB 자료를 실시간 제공하며, 특히 법고을 LX USB 단체 구매 시 대폭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기로 했다.

인천지방변호사회에서는 소장하고 있는 각종 논문, 판례평석 등 간행물 자료를 법원도서관에 제공한다. 양 기관은 또 법률 관련 학회 자료 등의 학술정보를 교환하고, 향후 양 기관이 구축 ·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에서 상대방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인터넷망을 통한 연계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법원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인천 지역 주민들의 법률정보 접근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의 법률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법원도서관은 이에 앞서 2015년 5월과 6월 서울지방변호사회, 대구지방변호사회와도 상호 협력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