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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펌내 마케팅 전문가 역할 늘어"
Bloomberg Law-LMA 설문조사
"마케팅 직원 늘리는 게 중요 투자 중 하나"
2018-04-18 15:48:19
마케팅 전문가들이 로펌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최근 Bloomberg Law와 법마케팅협회(the Legal Marketing Association, LMA)가 공동수행한 조사에 따르면, 마케팅 전문가들이 전략 플래닝, 비즈니스와 전문성 개발, 로펌의 리더십 미팅과 같은 중요 자리에 더 많이 참석을 요청받으면서 로펌내 위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조사결과는 "조사에 응한 190명의 마케팅 전문가와 135명의 변호사 중 약 3분의 2가 로펌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응답했다"며 "이는 절반 조금 넘었던 지난해 조사에서의 결과보다 의미 있는 증가를 보여준 것"이라고 분석했다.

조사에서 응답자의 62%는 "그들의 로펌이 마케팅과 사업기회 모색과 같은 활동에 중요성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대답했다. 또 변호사의 41%는 "마케팅 직원을 채용하고 그들의 숫자를 늘리는 것이 지난 2년간 가장 중요한 투자 중의 하나였다며 이러한 투자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데 가장 효과적이었다"고 응답했다.

LMA의 대변인인 Kusibab은 "로펌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그동안 그들의 업무범위에서 멀리 벗어나 있던 법률산업, 심지어 경력변호사 채용 결정에도 관여하고 있다"며 "로펌들은 또 법조계 밖에서도 마케팅 전문가를 찾아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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