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2월 18일 (일) 08:22
 
 
판결ㆍ판례
법조라운지
법무법인/법무팀 탐방
전문변호사를 찾아서
인터뷰
Lawyer 칼럼
글로벌 안테나
법조 전망대
포토뉴스
인사. 동정. 화촉. 부음
법과 유머
Law & Books
독자발언대
공지사항
가장 오래된 직업
외과의사, 엔지니어, 변호사 이렇게 세 사람이 누구의 직업이 가장 오래됐는지를 놓고 논쟁을 벌이고 있다. 의사가 말했다. 신이 어떻게 해서 아담의 갈비뼈를 떼다가 이브를 만들었는지 기억해 봐. 의업이 가장 오래된 직업임이 명백하지. 엔지니어가 대답했...
성공보수
Q : 성공보수가 뭐죠? A : 성공보수란 말이죠, 변호사가 소송에 지면, 그는 한 푼도 받을 수 없어요. 하지만 변호사가 이기면, 당신이 한 푼도 받을 수 없지요.

-한 인터넷사이트에서-

100달러 지폐를 주은 사람은?
산타클로즈, 이의 요정(tooth fairy), 정직한 변호사, 술취한 노인이 함께 거리를 걸어가다가 동시에 길에 떨어진 100달러짜리 지폐를 보았어요. 누가 그 지폐를 주었을까요? 물론 술취한 노인입니다. 나머지 셋은 신화에나 나오는 존재들이니까요.

변호사와 미녀
한 미녀가 변호사와 나란히 비행기에 탔다. 그녀에게 반한 변호사가 그녀에게 재미있는 게임을 하자고 제안했다. 미녀는 피곤한 나머지 공손히 거절했으나, 변호사는 정말 재미있고 쉬운 게임이라고 거듭 강조하며 그녀를 괴롭혔다. 이 게임 정말 쉽고 재미있습...
항변과 핑계
민사소송과 형사소송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나요. 예, 민사소송에서는 피고가 자신의 항변으로 책임에서 벗어날 수 있으나 형사소송에선 피고인이 자신의 핑계에도 불구하고 교도소에 처넣어질 수 있습니다.

-최종고 교수의 '법과 유모어'에서-

무죄와 유죄
한 피고인이 무죄로 석방된 후 검사가 판사에게 한마디했다. 모든 피고인들을 믿으려고 들 것 같으면 죄인은 결코 없을거요. 판사가 대답했다. 모든 검사들을 믿으려고 들 것 같으면 무죄는 결코 없을거요.
"시계를 돌려줘야 하나요?"
한 절도범이 시계를 훔친 혐의로 기소됐으나 법원에서 무죄판결을 받았다.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게 판결 이유다. 무죄를 선고한다며 석방을 명하는 판사에게 범인이 물었다. 판사님, 그런데 시계는 돌려줘야 하나요?
배심원을 가두어 두고, 피고인을 풀어주는 나라
배심원을 가두어 두고, 피고인을 풀어주는 나라 : 미국
신뢰할 수 없는 재판
한 중년 남자가 친구에게 정말이지 재판을 신뢰할 수 없다고 불평을 늘어 놓았다. 그가 사정을 이야기했다. 내 아내가 이혼소송을 제기했지 뭔가. 내가 불임이라는 거야. 그런데 이번엔 우리집 가정부가 자기가 낳은 아이의 아버지가 나라고 주장하며 법원에 친자...
변호사를 선임하지 못한 이유
판사가 피고인을 보고 물었다. 어째서 당신을 보호해 줄 변호사를 구하지 못했나요. 피고인이 대답했다. 그들은 제가 돈을 훔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자 저와의 관계를 끊었습니다.

-최종고 교수의 법과 유모어에서-

◁ [1] [2] [3] [4] [5] [6] [7] [8] ▷
노사정 합의의 검토...
'선장에서 해상법 ...
M&A와 비밀유지계약
새해 달라지는 노동...
2위권 경쟁 치열…K...
이재용 부회장, 353...
광장 호치민 사무소...
"변호사의 영업대상...
[노동] "비노조원이...
특허권의 존속기간 ...
세무조사 관련 법령의 개정
[이종혁 변호사]
 
특허권의 존속기간 연장
[박창수 변호사 · 김태민 변리사]
 
M&A와 비밀유지계약
[김경천 변호사]
 
[개업]김상준 변호사
[개업]김홍일 변호사
[개업]황정근 변호사
[개업]정병두 변호사
[한국변호사 채용 공고]
[외국변호사 채용 공고]
[외국변호사 영입 공고]